본문 바로가기
  • Life in the Rockies 록키동네에서 살아가는 일상생활,여행,록키산 하이킹이야기
@@사는이야기

Dainne's Home

by 캔디wildrose 2010. 4. 19.

 

4월18일 일요일

다이앤하고 둘이서  center st.과 16Ave.에 있는 중국식당에 딤섬아침 먹으러 갔다.

이것저것 딤섬을 많이 먹고는

아래층의 중국마켓에서 여러가지 과일을 사가지고 왔다.

다이앤을 집앞에 내려주니 들어와서 커피를 마시지 않겠냐고 한다.

 

처음 방문해보는 다이앤의 집이다.

two bedroom & two bethroom의

4층 아파트형 콘도 맨 위층이 다이앤의 집이었다.

아파트 현관을 열고 들어가면서부터 다이앤의 설명이다.

이쪽 문을 가리키며 이집엔 친한친구 매기가 살고있고

반대편 문엔 누구누구 살고있고 ㅎㅎ-기억을 못한다 내가 ~~

 

커피를 만들어 마시면서

옹기종기 구경거리 많은 집안을 소개해 주는데~~

 

여행을 다니면서 어디서 샀으며

무엇을 의미한다는 것등을 일일이 설명해준다.

집에있는 물건 하나하나마다 의미가 있는것이라며 ~~

 

동부 여행중에 인디언 예술가가 돌에 그린 그림인데

자연물감을 연필로 그린것으로 색갈이 절대 변하지 않는다고~

그려진 그림이 몇가지 종류인지 찾아보라고 하여서

자세히 보았더니 온갖이미지들이 조화있게 들어가있는 그림이었다.

사람과 독수리, 아기얼굴,개,하늘엔 신을 뜻하는 형상과

ㅎㅎ많이 찾았는데 기억이 안남 ㅎㅎ

 

위 그림은 멕시코에서 샀다고 하였고

 

 

위 액자 조각작품은 뉴질랜드에서~

 

 

 

물레는 할머니가 사용하시던 것인데

아직까지 쓸수있는것이라며 100년은 된것이라고 하였다

 

 

낚시하는 영감님은 베트남에서 샀고

마호가니 나무에 조각한것인데

이곳이 건조한 지역이라 마르면서 나무가 갈라졌다고~~

 

중국에서 사온것으로

드래건은 남자를 상징하고

새- 펠리컨?(므라했는데 기억못함)은 여자를 상징한다며

 

어디에서나 그넘의 남자 여자하며 웃겼다 ㅎㅎ

그리고는 다이앤의 남편에 대해 몇마디 해준다~

회계사 자격증도 있고 디자인 테크니션 자격도 있고

므 므~~몇개가 더 있었는데 내 골통이 생각안남 ㅎㅎ

이렇게 많은 가능성을 갖고있는 사람이지만~

표현을 제대로 할줄 모르는 사람이라고

He doesn't know how to talk !~~

 

 

 

사진과 조각품 하나하나 어디서 샀으며

무슨뜻이라고 설명해줬는데 기억안남 ㅎㅎ

 

마야인들의 달력 -멕시코에서 싰다고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 엄마의 어렸을적 사진과

다이앤의 어린시절 사진!

부모님들이 폴랜드에서 이민을 왔다고~~

아버지가 광산에서 일을 할때에 찍은 사진도 있고 -아래 남자둘있는 

 

다이앤과 8살 아래여동생-동생은 아직 간호원을 하고 있다고

그리고  간호사 일을 35년간 같이했던 친구들

 

 

 

 

 

현관 입구 탁자에 놓여있는~~

세쌍의 치킨은 35년간 일한 간호사일을 리타이어 할때에

세친구 이름을 세겨서 주었다고-세마리의 치킨친구이라며 ~~

 

오른쪽 코끼리코 상징조각은 인도에서 샀으며

집안의 행운과 행복을 불러오는 신이라는 의미라고 하였다 ㅎㅎ

 

 

부엌 -  액자는 친구가 십자수를 놓아서 선물한 것이라고~~

 

거실 탁자위에

친구가 사다준 장미꽃이라며 머리만 따서 물에 띄워놓았다

그리고 조각 나무그릇도 어데서 샀다고 했는데건망 내골통 ㅎㅎ

 

와인병 갑옷- 중국에서 샀다고

그리고 손자가 5개월때~~

 

부엌 찬장 위에

모우고있다는 여러 모양의 Rooster들

 

어디서 얼마에 샀는데 지금 얼마할거라는둥

얘기해줬는데 ~~기억몬함

 

맨 외쪽의 유리로 만든 rooster는

이탈리언작품인데 실수로 꼬리가 rooster꼬리를 짧게 만들은 것인데

고거이 더 값이 나가서 지금 아마 몇천불 할거라는데 ㅎㅎ

내가 그랬다 '나같음 내가 살아있을때 팔아서 여행다니겠다' ㅋㅋ

 

 알버타 북쪽에 산건데 인디언 조각가가 만든거라고ㅎㅎ

의미는 기억안남

워찌나 이것저것 들은게 많은지 어찌 기억 다 할까~~

댓글